특진비 없는 질높고 저렴한 의료비 서비스로 항상 가족과 같은 마음으로 성심을 다해 치료하겠습니다.

특진비 없는 질높고 저렴한 의료비 서비스

항상 가족과 같은 마음으로 성심을 다해 치료하겠습니다.

home > 하지정맥류 > 증상

증상

하지정맥류의 증상

초기 하지 정맥류의 경우 미용상의 문제가 가장 흔하게 나타납니다. 다리의 혈관이 구불구불한 뱀 모양이나 꽈리 모양의 형태로 튀어나오거나, 모세혈관, 검붉은 얼룩, 멍듦 등으로 짧은 바지나 치마를 입을 때 남의 시선이 의식되는 문제로 내원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.

하지정맥류가 진행하게 되면 이러한 미용상의 문제도 심해지지만, 그 외에도 다음과 같은 여러 임상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.

  1. 1. 다리의 피로감이 심해지고, 통증이 유발됩니다. 특히 오전보다는 하루 일과를 마칠 무렵의 오후에 더 심해지고. 다리를 올려놓거나 휴식을 취할 때에는 증상이 완화됩니다.
  2. 2. 다리 혈관이 튀어나온 부위가 쑤시거나 당기고, 간지럽고 화끈거리는 등 다양한 이상감각이 느껴집니다.
  3. 3. 자다가 종아리에 경련이나 쥐가 나서 통증으로 깨게 됩니다.
  4. 4. 오후에 발과 발목 주위가 붓거나 단단해질 수 있습니다. 처음에는 오후에만 붓다가 점차 붓는 시간과 정도가 심해지게 됩니다.
  5. 5. 치료받지 않고 오래된 경우 발목에서 안쪽 종아리 부위가 어두운 색으로 착색되고, 피부염이 생긴 뒤 잘 낫지 않게 됩니다. 또한 다리에 쉽게 상처가 생기고, 한 번 상처가 생기면 잘 낫지 않습니다. 심한 경우에는 다리에 피부 궤양, 피부 괴사가 발생하고 저절로 혈관이 터져 출혈이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.